스크린샷 2017-06-22 오후 5.11.49
2013학번

근무지 및 인턴쉽 참여기간 : 2016.12.26 – 2017.6.30

회사, 웹사이트 : 커뮤니크, http://www.communique.co.kr/

 

 

 

 

 

1. 인턴쉽 프로그램 준비과정과 계기

 

겨울방학 기간, 교수님께서 추천해주신 취업연계 근로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달이라는 짧은 기간의 인턴십을 위해 서울에 올라가야 하는 것이 조금 부담스럽기도 했으나, 취업 전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되어 하게 되었습니다. 근로장학 기간이 끝난 후, 정식 인턴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2. 근무처 업무내용 소개

 

 

커뮤니크는 PR 컨설팅, 디지털 마케팅, 이벤트, 캠페인 등을 진행하는 커뮤니케이션 그룹 대행사입니다.

근로장학 기간이었던 첫 두 달은 디지털마케팅팀의 소속으로, 스타필드, 판콜 등 몇몇 팀의 백업 디자이너로 있었습니다. 정식 인턴 계약 후, 디지털마케팅팀의 SK 그룹 팀에서 전담 디자이너로 있습니다. SK 그룹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의 모든 콘텐츠 디자인을 맡고 있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활용한 이미지나 일러스트 제작과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등을 활용한 영상 제작,편집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 시 필요한 간단한 코딩 등을 하고 있습니다.

 

 

 

3. 인턴쉽 프로그램 참여 후기

 

 

처음 시작하였을 때, 이 분야 자체가 생소했고, 배운 것과 아는 것만으로는 일을 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학과 시절에 다뤄보지 못했던 툴들도 혼자 익히고, 모르는 부분은 찾아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자신이 없었고, 잘 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던 영상 작업도 회사에서 필요로 하여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경험해보지 못한 분야를 접하게 되면서, 학교에서보다 더 다양한 툴들에 능숙해지는 등, 단기간에 크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 전 실무와 회사생활을 경험해보고 싶거나 단기간에 디자인 스킬과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고 싶다면 인턴십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제가 했던 방학 기간 취업연계 근로장학 프로그램은 근무지가 어떤 일을 하는 어떤 회사인지, 나와 잘 맞을지,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들을 하는 곳인지 등을 미리 잘 알아보고 한다면, 큰 부담 없이 실무를 접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단순한 디자인 스킬을 쌓는데도 도움이 되지만 내가 잘해오고 있는지를 돌아볼 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내가 무엇을 진정으로 좋아하며 어느 분야와 잘 맞는지 파악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게시일: 2017년 5월 14일 22시 29분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