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Photo_2016-12-30-11-36-38_55

 

박보민

2012학번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디자인전공
http://artndesign.ewha.ac.kr/artewha/288/subview.do

 

1.대학 및 학과의 특징과 장점

 

디지털 디자인과는 디자인과 디지털 기술의 통합을 바탕으로 사용자 경험을 감성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디지털 매체를 통해 전달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기획, 디자인, 제작하는 과정을 인포메이션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UX 디자인 등으로 통합형 멀티미디어디자인 교과과정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졸업 후 진로는 인터랙션 디자이너, UI/UX 디자이너 및 디지털 콘텐츠 디자이너, 웹 디자이너, 게임 디자이너, 브랜드, 광고 디자이너 등으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합니다.

 

 

2.대학원 진학 준비 과정과 내용

 

대학원 준비할 때, 가장 먼저 진학하고 싶은 학교와 학과를 정하고 어느 교수님의 지도를 받을 것인지 알아봤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들을 찾아보고 연계되는 내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고 면접 준비도 하였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는 교수님들께서 해주신 조언과 충고가 대학원 진학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대학원 진학을 선택한 이유

 

학부 과정에서 아두이노와 피지컬 컴퓨팅, 컴퓨터 비전과 마커를 활용한 작품, 앱 기획 및 디자인 등 여러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을 공부했으며 제작 기간 내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어린이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에 관심이 많아서 한국 HCI 학회가 주관한 HCI Korea 2015, HCI Kids 분야의 본선에 진출했고 다른 여러 작품들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어린이 체험 전시 작품들은 기존의 미술관과 달리 아이들이 직접 작품과 상호작용하면서 이해한다는 점에서 인상 깊었습니다. 평소에도 관심이 많았지만 전시를 통해 인터랙션 콘텐츠 디자인에 더욱 관심이 생겼고 이 분야에 관해 더 많은 배움을 얻기 위해 대학원 진학을 결정했습니다.

 

 

4.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4년의 대학 생활이 지나갔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하지 않아 후회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후배님들은 망설이지 말고 이것저것 많은 도전을 해 봤으면 합니다. 저는 학부 시절에 바쁘다는 핑계로 디자인 관련 책은 조금씩 읽었지만, 다른 분야의 책은 많이 읽지 못했습니다. 후배님들은 전공서 말고도 더 다양한 책을 읽었으면 합니다. 그 외에도 뮤지컬,  연극, 전시 관람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많이 경험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보고 싶고, 내가 하고 싶은 걸 마음껏 즐겼으면 합니다.  이렇게 문화생활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디자인적인 감성도 높이기를 바랍니다. 

 

 

 

게시일: 2016년 12월 30일 00시 40분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