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명희

강명희

2010학번

(주)자우미디어 근무 / http://www.jawoomedia.co.kr

 

1. 대학에서의 취업준비 과정과 내용
학과의 다양한 커리큘럼들을 통해 예비디자이너로서 단계별로 준비하고 배울 수 있는 과정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능력과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익히고 그에 맞는 학교 내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을 이용하여 준비하였습니다. 학과에서는 학생들에게 제공되어지는 많은 지원들을 통해 나만의 경쟁력과 전문적인 지식을 학습하였습니다. 또한 교외활동들을 통해서 대외적이고 경쟁력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2. 대학 및 학과의 특징과 장점
학교 내에서 진행하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학과활동을 하는데에도 연계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CU-튜터링, 會지원사업과 같이 ACE사업을 통한 많은 프로그램들이 전공과 연계되어 다양한 학습과 새로운 도전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디지털디자인과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수업 커리큘럼들이 한 가지의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내용을 학습하면서 많은 능력과 안목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매학기 교내전시회 또는 현장체험과 학과동아리와 같은 방법들을 통해서 학과수업의 장점과 그에 맞는 프로그램들이 뒷받침 되어 학생들에게 많은 학습의 기회와 도움을 주었습니다.

 

3. 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
학과에서 진행되는 많은 커리큘럼들을 하나씩 배워보고 겪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해보면서 자신이 가장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학과활동 이외에도 학교 내, 교외에서 진행되는 많은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는 기회를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또다른 분야에서 배우는 지식과 리더십 그리고 그곳에서 배우고 얻는 나의 능력들이 졸업을 하고 취업을 할 때에 많은 영향과 자신감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의미 있는 시간들을 가져보면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키웠으면 좋겠습니다.

 

4. 근무처 및 업무내용 소개
자우미디어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도 소재 멀티미디어 연구소를 가지고 있는 e-Learning 전문업체입니다. 자우미디어는 콘텐츠 개발 및 컨설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e-Learning 부문 공공, 기업, 대학, 교원연수 전문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곳에서 ‘콘텐츠개발전략팀’ 디자이너로서 학습자들에게 제공되는 콘텐츠를 전체적으로 기획하고 디자인하며, 개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맨 위로 가기